책소개
현대인들은 누구나 무언가를 모방하여 창작을 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디지털 사진이야말로 세상에 존재하는 자신과 타인을 가장 원본에 가깝게 재현해 주는 도구다. 이제 디지털 사진기가 장착되어 있으면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세상을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사진의 원리와 개념 그리고 촬영 방법을 인물, 풍경, 사물, 상품으로 나누어 설명했다. 다양한 앵글과 노출,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 프레임에 대한 개념이 자리 잡히면 아름다운 사진을 담는 그릇이 생길 것이다. 디지털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촬영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기 쉽게 정리했고, 디지털사진이 현대인들에게 어떠한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지 그 해답을 제시한다.
200자평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디지털 사진의 원리와 개념 그리고 촬영 방법을 인물, 풍경, 사물, 상품으로 나누어 설명했다. 다양한 앵글과 노출,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 프레임에 대한 개념이 자리 잡히면 아름다운 사진을 담는 그릇이 생길 것이다. 디지털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촬영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기 쉽게 정리했고, 디지털사진이 현대인들에게 어떠한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지 그 해답을 제시한다.
지은이
안경민
안산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영상 관련 외래교수다. 미국남가주대학교(USC) 영화방송학과에서 학사학위를, 한양대학교 대학원 영화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0년째 영화와 방송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입체영화>(2012)가 있다. 영화 [핏불테리아], [무등산 타잔 박흥숙], [오로라 공주], 다큐멘터리 [보이스오브콜링], [아름다운 영혼들], [하늘의 수호전사] 등의 작품에 참여했다.
차례
01 디지털 사진이란 무엇인가?
02 옵스큐라에서 디지털 카메라까지
03 디지털 사진기의 구조와 기능
04 인물 사진
05 사물 사진
06 풍경 사진
07 상품 사진
08 빛과 노출
09 인공조명
10 이미지 저작권과 마켓